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관리, 유지

[컴퓨터 스피커 소리가 안나요] 해결방법!


손가락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 ㅠㅠ!


컴퓨터를 사용하시다가 간혹 잘 나오던 소리가 안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스파클린과 함께 알아봐요!




1. 사운드 볼륨을 확인해보자!


제일 흔한 실수죠~ 사운드 볼륨이 0이 되었을때 소리가 안나는건 당연한 일!
바를 쭈욱~ 위로 당겨서 볼륨을 알맞게 조절합니다!



하지만 간혹 스피커 볼륨은 올라가있으나 시스템 사운드 볼륨이 내려가 있어서 소리가 안나는 경우도 있으니 맨 처음의 사진에서 보이는 믹서를 누른 뒤 사진처럼 시스템사운드 볼륨도 바를 위로 쭈욱~!





2. 사운드 드라이버 미설치

컴퓨터에는 사운드를 담당하는 드라이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의 기능이 손상되었다거나 이 드라이버 자체가 날아가버리면
컴퓨터가 스피커를 인식하지 못해 사운드를 출력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럴때는 위에 제가 첨부한 파일을 받으셔서 아래 첨부한 사진에 나온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사진과는 내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각 컴퓨터의 차이이거나 드라이버 업데이트의 차이이므로 걱정은 두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제가 첨부한 파일을 받아 설치하게 되면 이러한 상태의 창이 뜹니다~
거기서 제가 초록색 박스를 쳐 둔 멀티미디어 부분을 클릭!



그러면 다음과 같은 인터넷 창이 뜹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계시는 OS에 맞춰서 선택해주세요!


윈 XP & 2000 & 서버2003을 선택 했을때의 화면입니다. 빨간 네모박스 안에 있는 링크를 눌러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윈 7/8 & 비스타 & 서버 2008을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사용자분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OS(32/64비트)를 선택하셔서 받으시면 되겠네요~

※ 잠깐! 내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첨부해 둔 파일을 설치해서 생긴 프로그램을 보셨을때에 초록 동그라미 안에 있는 비트수가 사용자분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비트입니다! 반드시 받는 드라이버의 비트수와 컴퓨터의 비트수는 동일해야 문제가 해결되므로 꼭 신경써주세요!





3. 스피커 선이 본체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본체 후면을 보시면 다음과 같은 포트가 있을텐데요. 제가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를 쳐둔 부분이 사운드를 담당하는 포트입니다. 이 포트와 스피커가 선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컴퓨터와 스피커가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당연히 소리가 나지 않겠죠? 선을 찾아서 포트에 연결해줍니다!





4. 스피커 고장 or 메인보드 고장

이 경우에는 어찌 할 방법이 없지요. 위의 3가지 경우가 모두 충족되었으나 사운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 경우에 해당 할텐데요.

이럴때는 스피커나 메인보드를 해당 AS업체나 가까운 컴퓨터 수리점에 맡기시는 편이 훨씬 수월하십니다. 혼자서 해결하실 때에는 메인보드를 교체시의 타 부품 호환성 여부같은 요소들에 의해 교체 실수를 하는 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문제가 해결되셨나요? 꼭 문제 해결하셔서 즐거운 IT 라이프를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 또 좋은 내용으로 뵙겠습니다! 이상 스파클린이였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