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성폭행 사건 관련 정리
보시기 전에 손가락 버튼 눌러주세요! 클릭 한번으로 블로거에겐 힘이 됩니다!
엔터테이너 고영욱(37)씨가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수사중 이라고 드러나 큰 파장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8일 "고영욱이 일반인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현재 수사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밝힐 수 없다" 라고 밝혔습니다. 고영욱은 며칠 내에 소환될 예정이며, 혐의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소속사와의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고영욱씨는 한 TV 프로에 출연한 미성년자 A씨(18)를 담당PD로부터 연락처를 받은 뒤 만나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고영욱씨의 지인은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던 여성과는 최근 만나던 사이였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마 돈이 걸린 것 같다" 고 말했는데요.
만약 고영욱씨가 미성년자와 합의하에 관계를 했다고 해도 도덕적 면피는 불가피할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지난 9일, 고영욱씨는 자신의 소속사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표명했는데요.
고영욱씨의 입장 표명 전문입니다.
고영욱 입니다.
금번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치게 된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심적으로 혼란스럽고 괴로운 상황에서 여러분께 먼저 제 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 같아 부족하게나마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이렇게 사건이 커지고 확대 재생산 되는 상황을 보면서 제가 소속사 뒤에 숨어 있을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렇게 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받고 있는 고통이 한 인간으로서 너무나 참기가 힘듭니다.
누구보다도 제 스스로가 고소인과 일어난 모든 일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여러분 앞에서 세부적인 내용까지 전부 입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소인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저를 고소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금번의 일로 인해 팬 여러분과 저를 믿고 사랑해주셨던 모든 분들, 그리고 대중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좋지 못 한 일로 여러분께 제 상황을 전달해 드려야 하는 이 모든 것에 책임감을 느끼며 뼈저리게 깊은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금번의 사건에 관하여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고소인과의 사실 관계를 설명하겠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까지 대중 앞에서 전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현재 공론화 되고 있는 것만큼 부도덕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고, 믿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사건은 저에게나 고소인에게도 평생 씻을 수 없는 아픔이자 멍에입니다.
제가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이 순간만을 모면하기 위해서 여러분께 거짓을 전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 혼란을 드리고, 믿음과 사랑에 부응하지 못 한 점, 웃음과 기쁨을 드려야 할 자리에서 좋지 못 한 일로 이러한 글을 전해드리게 된 점. 모든 것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2012년 5월 9일 고영욱 올림
하지만 이 사건을 맡고 있는 서울 용산경찰서는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연예인을 시켜주겠다며 자신의 오피스텔로 불러 술을 마시게 한 뒤 성폭행한 혐의로 고영욱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는데요.
고영욱은 고소인이 미성년자인지 몰랐고, 서로 합의 하에 관계를 맺은 것이라고 주장하며 성폭행 혐의 사실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네요.
한편 고영욱의 위의 입장 표명글에 있는 주장과 달리 폭행 또는 협박으로 강간을 했거나, 미성년자인 피해여성을 위계 또는 위력으로서써 간음 또는 추행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실형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며 이 경우에는 3~5년 사이의 실형을 받게 된다는 게 법조계의 의견입니다.
입장 표명을 봐서는 고소인측에서도 뭔가 꼼수가 있는것 같은데, 일이 사실에 입각해서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